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경제풀이

다이소발 K-뷰티 돌풍, 초저가 화장품 전성시대

by ECONOMY LAB 2025. 4. 22.

4950원 화장품이 진열된 모습

 

 

다이소가 불씨를 지핀 초저가 화장품 시장이 이제는 대형마트와 대기업까지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마트는 LG생활건강과 협업해 4950원짜리 스킨케어 라인을 출시했고, 다이소 역시 품절 대란을 일으킨 히트 상품으로 ‘K-뷰티 성지’로 부상했습니다.가성비 중심 소비 트렌드에 맞춰 초저가 화장품 시장이 새로운 수익처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소비자 심리가 위축된 시기일수록 가성비 제품 수요는 늘어납니다. 초저가 화장품 관련 브랜드 및 유통 채널에 대한 시장 관심이 확대될 수 있으며, OEM/ODM 화장품 제조사와 관련 유통 기업이 수혜를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관심 경제 키워드
초저가 화장품
가성비 소비
뷰티 ODM

관련 종목
한국콜마
코스맥스
CJ올리브영
BGF리테일